[건강이 있는곳]/건강을 지키자!

[입소문 탐방]효과적인 여드름치료엔 ‘동+서 의학’치료가 제격!

현정 (炫貞) 2007. 5. 3. 17:06
 

[입소문 탐방]효과적인 여드름치료엔 ‘동+서 의학’치료가 제격!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취하는 수단으로 인터넷을 많이 이용한다.‘언제 어디서든’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음은 물론 궁금한 점에 대해서는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구할 수 있다는 점이 사이버공간의 최대 강점일 것이다.

또한, ‘카페’나 ‘블로그’와 같은 공간에 등록되는 정보들은 대부분 실제 경험에 의한 것이고, 광고적인 측면이 최대로 배제된 것이기 때문에 네티즌들은 더욱 믿고 신뢰하게 되며 이 곳의 정보들은 트렌드를 주도하게 된다. 이렇게 네티즌들 사이에서 검증된 정보로 입소문이 퍼져 유명세를 타는 것에는 화장품에서부터 패션, DIY, 음식점, 최근에는 병원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특히 병원의 경우 예전에는 몸이 아파 집 근처의 동네병원으로 가서 치료받았다면, 이제는 인터넷으로 병원에 대한 충분한 정보 검색 후 나에게 맞는 병원을 골라 치료를 받는다. 병원이 멀거나 치료비가 비싼 것은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

최근 한 인터넷 카페공간에서 이슈가 된 한의원도 그와 같은 예이다.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치료로 유명한‘모두모두한의원’은 뷰티정보를 공유하는 카페 회원 사이에서 벌써 입소문이 퍼져 그 실력과 시술효과를 검증 받았다.

서초 방배동에 위치하고 있는 이 한의원은 네티즌들로부터‘여타 한의원에 비해 가격면에서 저렴하고 시술효과면에서는 뛰어나다'',‘여드름치료에 있어서 피부자체의 외부적인 측면만을 치료하기보다 피부 속 내적인 원인을 치료해 몸이 전반적으로 건강해지고 여드름의 재발가능성이 적더라’라는 평가를 받으며 여드름 환자들로부터 만족도가 높은 한의원으로 화제가 되었다.

또한, 모두모두한의원의 주목할 점은 양·한방 협진 시스템이 아닌 양·한방 통합시스템의 치료시스템이라는 점이다. 전자의 경우에는 한 병원에 양방과 한방의 두 의사가 환자를 치료하는 시스템인 반면 후자인 통합시스템은 한 명의 의사가 양·한방의 라이센스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통합시스템의 경우, 환자의 치료에 있어서 한방과 양방의 치료방법을 적절히 보완하고 장점은 강화시켜 극대의 효과를 이룰 수 있다.

예를 들면 양방의 여드름치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항생제 치료나 압출요법, 스킨케어는 일시적으로 염증을 가라앉게 할 수 있어 여드름 치료에 빠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한방에서 사용되는 여드름 치료방법은 선천적인 체질과 후천적인 장부간의 부조화를 복합적으로 고려해 개인의 체질과 건강상태에 따라 여드름이 생긴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해준다.

체질을 개선하는 내과적 치료와 더불어 전문적인 피부관리 시스템을 병행함으로써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다스리고 여드름 흉터 방지함은 물론 개선시키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이 여드름 치료에 있어서 양·한방간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한 치료방법을 한 명의 의사가 모두 주관함으로써 환자는 극대의 효과를 볼 수 있게 된다.

38년 전통, 경희대의 맥을 이어오고 있는 모두모두한의원 신정봉 원장은 “한의원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슈가 된 것은 매우 고마운 일이다. 치료에 있어서 환자들이 의사를 믿고 맡겨준다는 것이 의사에게 더욱 힘이 된다. 앞으로도 환자분들의 치료만족도를 더욱 높여주기 위해 양·한방의 통합치료에 더욱 노력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입소문 병원이기 이전에 병원에서 환자들에게 가장 큰 만족을 주는 병원이라는 점에서 이러한 입소문 병원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자극한 것이 아닐까? 환자를 사랑하는 가장 기본적인 마음에서 말이다.

/안신길 세계닷컴 기자 ejournal@segye.com

■도움말=모두모두한의원 신정봉 대표원장

ⓒ 세계일보&세계닷컴(www.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기사제공 ]  세계일보   |   세계일보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