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상식들]/참 부모가 되는길

[스크랩] 초보 학부모들 불안 인터넷에 정보 ‘ 수북’

현정 (炫貞) 2012. 9. 4. 10:51

초보 학부모들 불안 인터넷에 정보 ‘ 수북’


 
△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들은 적응 훈련, 학용품 준비, 생활 습관 바꾸기 등 준비해야 할 일이 많다.

올해 초등학교에 처음 들어가는 아이를 둔 부모들은 몸도 마음도 바쁠 때다. 이것저것 준비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초보 학부모들에게 무료로 정보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을 찾아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보자.
초등학생 전문 포털사이트 티나라(howkey.com)는 초등학교 입학생 자녀를 둔 예비 학부모에게 ‘첫아이 학교 보내기 가이드’를 제공한다. 초등학교 입학 절차와 학부모에게 당부하는 말, 아이와 부모가 준비해야 할 내용 등 입학 준비에 관한 정보를 꼼꼼히 알려 준다.
 
초등 학부모들이 많이 찾는 엘르맘(elemom.com)은 정보 교환 코너가 활성화돼 있어 이미 초등학교에 다니는 부모들로부터 요긴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예컨대 ‘입학전 아이와 식구들이 함께 학교를 찾아 아이의 교실과 화장실 등이 어디 있는지 미리 알아보라’거나 ‘학교 운동장에 있는 놀이기구도 타면서 학교에 정을 붙이는 시간을 가져라’ 등의 쓸만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학교, 학부모, 학생 등 각 교육 주체들이 어우려져 만든 교육포털 에듀사이버(educyber.org)나 에듀모아(edumoa.com)방과 후 생활 지도, 친구 사귀기, 담임선생님과의 만남, 스승의 날과 촌지 등 학부모들이 곧 맞부딪히게 될 일들에 대한 세심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아이가 학교에 잘 적응할지, 학교 수업은 잘 따라갈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적성검사나 지능검사, 인성검사 등을 미리 받아볼 필요도 있다. 티나라(howkey.com)는 한국사회적성개발원과 손을 잡고 회원으로 가입하는 모든 초등학생들에게 인성, 지능, 진로 검사를 무료로 해 주고 있다. 유아교육 포털사이트 패밀리스쿨(familyschool.co.kr)과 에듀 팜(edufarm.com)도 초등 준비 지능발달검사와, 자녀 학습통계 등의 서비스를 공짜로 제공한다. 학국직업능력개발원(kriver.re.kr)이나 시·도·구 자치마다 있는 복지관 등을 찾으면 지능검사뿐만 아니라 성격검사, 진로검사 등 다양한 분야의 검사를 공짜로 받아볼 수 있다. 와이즈캠프(wisecamp.com)는 학습 준비도를 영역별로 점검해 볼 수 있는 테스트를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해 준다. 1학년으로 회원에 가입하면 수리, 언어, 이해력 등 영역별로 구분된 테스트를 받을 수 있고, 결과는 2~3일 뒤 개별 통보해 준다.

출처 : "Momo" 와 함께하는 시간여행
글쓴이 : lucifer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