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과 여행]/골프에 대한글

[스크랩] 우드샷 잘하는 방법...

현정 (炫貞) 2008. 9. 27. 19:50

여성 골퍼들은 페어웨이 우드를 많이 사용한다.하지만 이를 과적으로 사용하는 골퍼는 그리 많지 않다.

남자 골퍼들도 그렇지만,힘으로 커버하는 경우가 많다.

 

어떻게 해야 페어웨이 우드를 잘 쓸 수 있을까.

대부분의 골퍼가 범하는 가장 큰 실수는 볼을 일부러 띄우려 하는 것이다.

의도적으로 볼을 띄우려고 하다 보면 임팩트존에서 클럽헤드가 높아져 '토핑'을 하게 된다.

 

우드샷을 제대로 하면서 볼을 공중에 띄우기 위해서는 클럽헤드가 볼을 끝까지 치도록 해야 한다.

즉 볼을 지나서 몇 인치 정도 더 연장된 임팩트존을 생각하면서 스윙해야 한다.

하지만 그에 앞서,클럽헤드가 지면을 따라 낮게 가도록 백스윙을 시작해야 임팩트에서 볼에 어프로치하는 높이를 낮출 수 있다.

테이크 어웨이를 낮게 하면 클럽을 들어올리면서 가파르게 스윙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다음,등은 목표를 향하도록 한다.

 

다시 말해 클럽을 들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몸을 회전해야 한다.

이상 얘기했던 내용들을 따라 테이크 어웨이를 시작하면 클럽을 들어올리는 백스윙을 하지 않게 될 것이다.

 

끝으로 마음속에 볼이 지나는 직선을 그려본다.

어떤 골퍼들은 직선 대신 볼 세 개가 나란히 놓여 있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또 머리를 고정하고 몸이 앞쪽으로 움직이지 않도록 자제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어떤 방법을 이용하든 몸을 움직임 없이 고정하고,임팩트 존에서 클럽을 가속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골퍼가 이것을 놓치고 있는 것 같다.

 

여성과 초보 골퍼들이 페어웨이 우드 샷을 힘들어 한다.

이는 클럽이 길어 아이언과 자세부터 다르기 때문이기도 하다.

하지만 위에서 얘기한 내용을 잘 기억하고 연습하면 페어웨이 우드는 가장 다루기 쉬운 클럽이 될 것이다.

 

 

출처 : 우드샷 잘하는 방법...
글쓴이 : 여인의향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