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과 여행]/골프에 대한글

[스크랩] 혈액형별 골프관...

현정 (炫貞) 2008. 9. 27. 19:49
◆ 골프관 ◆

·A형 : 정신적인 면을 중요시하는 타입으로 집중력이 큰 퍼팅에 승부를 건다.
·B형 : 변화를 좋아하기 때문에 코스의 기복이 있거나 창의적이고 연구하는 면에
        최대의 매력을 느낀다.
·O형 : 승부사적 기질로 결정적인 승부시 투쟁력을 불러 일으킨다.
·AB형 : 승부보다는 어울림. 즉, 골프를 사교로서 활용한다.
 
◆ 골프실력 ◆

·A형 : 향상심이 왕성하고 연습도 열심이나 약간 딱딱한 면이 있다. 무난히 경기를 이끌어 가는경향.
·B형 : 매사에 끝장을 보는 성격이어서 철저하게 노력하여 빠른 기량향상을 가져 오지만 스윙자세는
         제멋대로인 사람이 많다.
·O형 : 한가지 목표만 추구하는 경향이 있어 비거리 또는 퍼팅 등 부부적인 특기에 강하다.
·AB형 : 상황 판단의 묘를 살려서 예민하고 실력을 발휘하기도 하지만 끈기부족으로 진전을
           보지못하는 경향이 있다.
 
◆ 플레이 경향

·A형 : 어드레스시 필요이상의 시간을 소모하고, 특히 그린위에서는 더욱 신중해지며 만전을
         기하는  경향이 있다.
·B형 : 트러블에 빠지면 흔들리기 쉬우나 반대로 어려움을 잘 헤쳐 나가면 더욱 기량을
         발휘하는 감정적인 경향이 많다.
·O형 : 처음에는 점잖지만 스코어가 좋으면 더욱 투지를 불태우지만, 나쁘면 후회하고
         약올라 하는 경향이 짙다.
·AB형 : 동반자가 실수를 하거나 트러블에 빠지면 레슨하는 등 해설이나 어드바이스를 좋아한다.
 

◆ 정신력 ◆

·A형 : 프레셔에는 약하나 긴장이 극도로 높아지면 진지해지며 정확한 끝맺음을 한다.
·B형 : 기분파이지만 주위의 프레셔에는 대단히 강해 그만큼 내기나 승부에 강하다.
·O형 : 승부욕은 강하나 한번 무너지면 왕창이란 말을 실감케 하는 약점이 있다.
·AB형 : 외견상으로는 침착해 보이나 내면적으로는 마음의 동요가 심해 지게 되면 쉽게

           무너지는 경향이 있다.

 

◆ 미스 샷에 따른 심리 ◆

·A형 : 주위의식을 해 잘할려는 마음이 앞서 스스로 무너지는 경향을 보인다.
·B형 : 기분이 내키지 않으면 무성의해져 미스 샷을 연속으로 한다.
·O형 : 성급하거나 긴장이 풀어지면 미스를 많이 낸다.
·AB형 : 모험을 안하는 만큼 미스가 적으나 내기나 승부에서는 뜻밖의 미스를 범한다.

◆ 경기와 상반되는 혈액형 ◆

·A형 : B형의 골퍼와는 자기의 페이스를 무너뜨릴 수 있다. 같은 A형끼리도 좋은 편이 아니다.
·B형 : 남에게 조언하기를 좋아하는 A형과는 맞지 않고, AB형의 농담에 휘말려 흥분하면

         낭패를 당하기 쉽다.
·O형 : 실력이 비슷한 O형끼리는 지나친 경쟁의식 때문에 자멸할 수도 있다. AB형과는 무난.
·AB형 : 지나치게 친절한 A형과는 잘 맞지 않으며 AB형끼리 서로를 견제하므로 신경쓰인다.

 

출처 : 혈액형별 골프관...
글쓴이 : 여인의향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