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 있는곳]/건강을 지키자!

[스크랩] 신비의 손 자극법

현정 (炫貞) 2007. 4. 12. 23:34

     


등과 목의 통증이 있을 때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 책을 보거나 일을 할 때 등과 목이 긴장되면서 통증이 느껴지기도 한다. 긴장을 풀어 주고 통증을 줄여 주는 방법을 시도해 볼 것.

     

오른손 엄지와 검지로 왼손 엄지 윗부분을 잡고 좌우로 여러 번 움직여 푼다. 아래 관절 부위로 옮겨가 동일한 방법을 행한다. 나머지 손가락의 가운데 관절에도 동일하게 시행.
오른손 엄지와 검지로 왼손 검지의 옆면을 잡는다. 엄지는 압력을 가해 첫 번째 관절을 구부렸다 폈다를 반복하며 아래 방향으로 움직인다. 이때 각 관절 부분에 신경 쓸 것. 검지는 안쪽의 살을 스트레칭한다. 다른 손가락에도 동일하게 적용한다.
왼 손등 위에 오른 손가락을 가지런히 모은 뒤 첫 번째 관절을 구부렸다 폈다를 반복하며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 허리, 엉덩이, 무릎 관련 부위를 자극해 여러 번 반복하면 해당 부위 긴장을 풀 수 있다.
왼손 엄지 바깥 부분에 위치한 척추 반사 부위에 오른손 엄지를 댄다. 엄지에 압력을 주고 첫 번째 관절을 구부렸다 펴는 것을 반복하며 위쪽으로 이동한다.

 


머리가 아플 때
머리가 아플 때 사용하는 방법. 머리가 아픈 위치를 안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이 잡은 뒤 오른손 검지는 잡은 손 안쪽을 스트레칭 시키고, 엄지는 힘을 실어 첫 번째 관절을 구부렸다 폈다를 반복해 화살표 방향으로 움직인다. 오른손 엄지와 검지로 왼손 검지 안쪽을 잡은 뒤 같은 방법으로 손가락을 자극한 뒤 나머지 손가락에도 똑같이 실시한다.
오른손 엄지와 검지 사이에 왼손 엄지를 놓고 몇 초 동안 누른다. 오른손 엄지와 검지의 위치를 옮겨 가며 왼손 엄지를 고루 눌러 준다.
골프공을 사진과 같이 잡은 뒤 엄지에 있는 머리 반사 부위에 골프공을 대고 앞뒤로 움직여 굴린다. 양쪽 손의 각각의 손가락 머리 반사 부위를 같은 방법으로 자극한다.
     

두통 유형에 따라 적용하기
편두통 엄지 바깥쪽에 위치한 척추 부위에 다른 엄지를 올린다. 엄지의 첫 번째 관절을 구부렸다 폈다 하면서 척추 위치를 따라 움직인다.
편두통과 함께 이상한 게 보일 때 검지에 위치한 목 부위에 반대 손 검지와 엄지를 댄다. 검지 쪽은 스트레칭을 시키고, 엄지는 압력을 가하며 관절을 움직여 이동한다.
머리 상단의 통증 위의 방법을 각 손가락 첫 번째 마디에 적용한다.
머리 측면의 통증 위의 방법을 엄지에 있는 머리 반사 부위의 양 측면에 적용한다.
머리 뒷면의 통증 엄지 첫 번째 마디에 있는 머리 반사 부위를 자극한다. 반대 손의 엄지를 이용해 압력을 가하면서 관절을 구부렸다 폈다하며 움직인다.


출처 : * 아침에 쓰는 일기 *
글쓴이 : 봉황鳳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