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 있는곳]/건강을 지키자!

[스크랩] 남자가 알아야 할, 여자의 다이어트용 차

현정 (炫貞) 2007. 4. 21. 21:00
 
요즘 다이어트에 효능 있는 차(茶)가 인기다.
몸매관리에 관심 있는 내 여자친구를 위해 알아두자. 다이어트에 좋은 다양한 차(茶) 소개.



두충나무 껍질로 우려내는 두충차. 예로부터 불로장생차라고 불리었으며 정력에 좋다고도 해서 남자들도 선호하는 차다. 노화방지, 부인병, 고혈압, 신경통 등에 좋으며 찻잎 향이 강하지 않으므로 보리차처럼 수시로 마셔주면 다이어트에 좋다. 특히 뱃살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폭식하는 사람들이 있다. 무기력함을 먹는 걸로 해소하려는 것인데, 이러한 스트레스성 폭식에는 칡차가 효과적이다. 아침 공복이나 저녁에 자기 전 한잔씩 수시로 마셔주면 위장에도 좋다. 칡차는 과음 후 갈증해소와 해독에 도움이 된다. 초기감기, 오한, 발열, 코골이 등에도 효과를 자랑한다.



우르과이,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지에서 서식하는 다년생 나무 예르바 마테. 이 나무의 어린 줄기를 우려낸 차가 마테차다. 효능은 뇌에 당분섭취를 도와주고 피의 순환을 촉진한다. 또한 공복감 해소에 좋기 때문에 식전에 마시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다이어트차로 각광 받고 있는 차. 원산지는 중국 운남성으로 우려냈을 때의 찻물이 녹색빛을 띄어서 청산녹수라고도 불린다. 첫 맛은 약간 씁쓸하나 뒷맛이 달아서 마시고 난 뒤, 오랫동안 입 안에 달짝지근함이 감돈다.




낙엽 덩굴식물인 방기에서 우려낸 방기차. 신경통, 소화에 좋고 이뇨작용을 촉진시킨다. 특히 몸이 부으면서 살이 찌는 비만체질에 알맞다. 한달 동안 꾸준히 마셔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오미자의 열매를 다린 차로 기침감기, 숙취해소, 간질환 등에 좋고 얼굴 붓기를 가라앉게 해준다. 특히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므로 음식량이 적은데도 스트레스 때문에 살이 찌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하루에 한 두잔 꾸준히 마셔주면 좋다.




몸에 습한 기운이 많은 사람에게 좋은 창출차. 요통이나 체했을 때 마시면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최근에는 다이어트차로도 각광 받고 있는데 안 먹어도 살찌는 체질에 도움이 된다.하루 한두 잔씩 꾸준히 마셔주면 좋다.
 
출처 : 호미호미카페호미숙[시집속향기]황우석지지
글쓴이 : 호미호미카페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