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 있는곳]/건강을 지키자!

꿀과 당근주스 섞어마시면 시력 향상된다

현정 (炫貞) 2007. 5. 8. 16:57
꿀과 당근주스 섞어마시면 시력 향상된다 

 
【서울=뉴시스】
컴퓨터 앞에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면서 시력이 향상되기를 원한다면 꿀 두 스푼에 당근주스를 혼합해 규칙적으로 마시면 좋다.

인도 펀잡주 삼랄라의 마디프 카우르가 실시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꿀이 가정약품으로 여러가지 증상들을 치료하는데 사용되고 있으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시력개선이다.

힌두스탄 타임스 인터넷판이 3일 보도한 바에 따르면 감기, 기침 및 가슴이 답답할 때 꿀 두 스푼과 같은 양의 생강주스를 함께 섞어마시면 이롭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미지근한 물 한 컵에 신선한 꿀과 한 스푼과 레몬주스에 섞어서 타 먹으면 변비, 위산과다 및 비만에 좋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꿀 두 스푼에 생강주스 한 스푼을 섞으면 혈압을 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하루 세차례씩 꿀, 생강주스 및 후추가루를 섞어마시면 천식 증후군을 제거하는데 이롭다. 만디프 카우르는 "매일 꿀 한 스푼을 마시면 장수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꿀의 긍정적이 효과들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그녀의 연구보고서는 그러나 꿀은 뜨거워져서는 안되고 더 많은 열을 노출시키는 뜨거운 환경에서 일할 때 꿀을 먹지 말라고 경고하고 있다.

그녀의 연구보고서는 또 꿀은 절대로 뜨거운 것과 매운 음식 및 위스키, 럼, 브랜디 등과 같이 발효음료와 혼합해서는 안된다고 적어놓고 있다. 꿀은 일부분이 독성으로 변할 수 있는 여러가지 꽃들의 넥타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물질이 뜨거운 것과 매운 음식들과 결합될 때 독성이 더 높아지게 된다.

박기윤기자 kypark47@newsis.com

출처 : Tong - 한림원님의 건강 정보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