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상식들]/컴퓨터 기본지식

[스크랩] 파워포인트 - 암호를 설정하여 문서를 보호하기

현정 (炫貞) 2007. 7. 30. 10:10

파워포인트를 원하는 사람에게만 보여주고자 할 때, 암호를 설정하고 파일을 전달한 뒤, 암호를 알려주면 되겠습니다. 단, 이 보안기능은 2002버전 이후로만 제공되므로, 보안기능을 적용한 파일을 2000버전 이하에서 열려고 시도할 때는 에러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1. 파워포인트를 저장을 하실 때,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그리고 [도구]를 선택하면 [보안옵션] 창이 뜨게 됩니다.

 

   

 

 

 

2. [보안옵션]을 선택하면 [열기암호][쓰기암호]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첫 번째 입력하는 암호가 [열기암호]이고 두 번째 입력하는 암호가 [쓰기암호]입니다.

 

  

 

 

3. 입력 창에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두 가지 암호 모두 사용했다면 두 번 뜨는데요,

첫 번째 뜨는 것이 열기암호이고, 두 번째 뜨는 것이 쓰기암호입니다.

 

 

 

4. 문서를 열려고 시도하면 당연히 [열기암호]를 입력해야 열립니다. 열기암호만 가르쳐주고 열기암호를 가르쳐주지 않으면 다음화면에서 읽기전용으로 열어야 합니다. 읽기전용에서는 읽을 수만 있고 절대로 편집할 수 없습니다.

 

   

출처 : 초암
글쓴이 : 초암 원글보기
메모 :